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

메가쇼 2024 시즌 2

11.7(목) ~ 11.10(일), 일산 KINTEX

메가쇼

  • 배너1
  • 배너2
close open

QUICK ICON

QUICK MENU

최근본상품 0

    prev
    /
    next

    추천상품 0

      prev
      /
      next

      장바구니 0

        prev
        /
        next

        위시리스트 0

          prev
          /
          next

          BANK INFO

          CS CENTER

          • 02-6677-3477
          • MON-FRI  am 09:00 ~ pm 06:00
          • LUNCH  pm 12:00 ~ pm 01:00
          • Sat, Sun, Holiday OFF
          TOP BOTTOM

          핵심
          B2B 프로그램

          점선

          큰따옴표대형유통사 1:1큰따옴표
          구매 및 수출상담회

          대형유통사 MD와 수출 전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
         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상담회로,
          전담 TF팀이 참가기업의 B2B 성과를 위해 1:1 밀착 소통 서비스를 진행합니다.

          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사진 및 영상.
          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 수출 상담회 현장스케치 영상

          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 수출 상담회 행/사/개/요

          • 일         시  : 

            2024. 05. 30(목) ~ 31(금), 2일간

          • 장         소  : 

            킨텍스(KINTEX) 전시장 내 바나나라운지

          • 상담규모  : 

            대형 유통사 및 수출사 40개사

          • 상담목표  : 

            MD 80명, 600개 상담세션

          • 참가대상  : 

            메가쇼 2024 시즌 1
            메가쇼 참가기업 중 유통상담 희망기업

          •    

            관련자료
            - B2B 참가기업 홈페이지 : BIZ메가쇼
            - 참가기업 온라인 바이어북

          • 진행 취지

            이런 기대효과가
            있습니다.

            1참가기업과 대형유통사간의 만남의 기회 제공

            2내수 및 수출 신규 판로개척과 사업영역 확장

            3제품 소싱에 대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한 테스트 마켓

            4대형유통사 및 구매기관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기회 제공

          • 참여 유통사

            매 회차 변동될 수
            있습니다.

            ▶ 구매상담회 참여 유통사

            구매상담회 참여 유통사

            ▶ 수출 상담회 참여 유통사

            수출상담회 참여 유통사
          • 어떤 절차
            진행되나요

            매칭은 담당자들이 직접
            수기로 진행합니다.

            • 전시
              4주전

              메가쇼 조직 내 구매 및 수출 상담회 'TF팀' 조직

              TF팀에서 직접 품목별 유통사 MD 섭외 완료

              : 희망 유통사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요청

            • 전시
              3주전

              유통사 MD리스트 ‘확정’

              확정된 리스트가 기재된 상담회 신청서를 참가기업에 발송

              : 상담을 원하는 유통사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신청

            • 전시
              2주전

              MD - 참가기업 1차 ‘매칭’

              유통사 관심품목과 기업 제품과의 적합성,
              기업의 상담 희망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1차 매칭 진행

              : 참가기업의 니즈파악을 위해 TF팀의 밀착 상담 서비스 동시진행

              유통사 MD 대상 ‘1차 매칭 리스트 전달’

              매칭된 기업과의 상담가능여부추가 상담 희망기업 리스트
              피드백
              , MD 요청을 반영하여 1차 매칭결과보완

            • 전시
              1주전

              MD - 참가기업 대상 ‘최종’ 전달

              MD요청이 반영된 최종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시간표
              MD와 참가기업에 전달

            • 메가쇼
              기간 중

              현장 상담 진행(상담시간 준수)

              확정된 시간표에 따라 메가쇼 전시기간 중
             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진행

              ※상담진행에 필요한 준비사항 - 제품 샘플 및 소개서
              - 기업소개서, 명함

          31회차

          메가쇼 2023 시즌2

          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
          수출 상담회 결과

          • 일 시 :

            2023. 11. 09(목) ~ 11. 10(금), KINTEX

          • 규 모 :

            유통사 52개사, MD 88명 참석

          • 상담결과 :

            • 참여기업수
              185개사 참가
            • 상담 세션
              총 704건 상담진행
            • 상담 거래액
              493억 달성

          ▶ 역대 구매 상담회 결과 (총 31회차)

          1200

          1000

          800

          600

          400

          200

          • 상담거래액
          • 상담세션

          31회차

          상담 세션 : 704

          상담 거래액 : 493

          • 550

            140억

            2019
            17회차
          • 1,189

            560억

            2019
            18회차
          • 238

            83억

            2019
            19회차
          • 830

            301억

            2020
            20회차
          • 1,054

            338억

            2020
            21회차
          • 160

            35억

            2020
            22회차
          • 430

            158억

            2021
            23회차
          • 851

            352억

            2021
            24회차
          • 1,053

            392억

            2021
            25회차
          • 387

            238억

            2022
            26회차
          • 866

            288억

            2022
            27회차
          • 465

            144억

            2022
            28회차
          • 749

            337억

            2022
            29회차
          • 721

            528

            2023
            30회차
          • 2023
            31회차

          참여 유통사 MD 만족도 조사 결과

          • 매우 만족
          • 만족
          • 보통
          • 불만족
          참여MD의 만족도

          10만 여명의 소비자 반응을 미리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

          직접 현장에서 검증하고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기회

          테스트 마켓 제공 및 소싱 리스크 최소화 가능한 최적의 전시

          리빙, 생활, 주방, 식품, 뷰티&패션 등 다양한 소비재품목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트렌드 파악할 수 있는 기회

          참여MD의 주력 품목에 맞는 참가기업 매칭으로 실효성 있는 상담 진행

          참여 유통사 MD 만족 이유

          • 향후 계약추진사 발굴
          • 상담품목의 연관성
          • 주최측 진행
          • 참가사 제품의 질
          • 기타
          참여MD의 만족이유

          장기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할 강소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소

          사전 정보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상담 성과 도출까지의 시간 최소화

          현장 상담 및 전시 동시 진행으로 기업 특징 살린 ‘부스’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실질적인 상담 가능

          일반 소비자에게 제품의 반응도를 직접 MD가 현장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의 장

        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          현재 비밀번호
          신규 비밀번호
          신규 비밀번호 확인
          비밀번호는 영문 대문자, 영문 소문자, 숫자,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을 조합한 8~20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