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형유통사 1:1
구매 및 수출상담회
대형유통사 MD와 수출 전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
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상담회로,
전담 TF팀이 참가기업의 B2B 성과를 위해 1:1 밀착 소통 서비스를 진행합니다.
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 수출 상담회 행/사/개/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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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 시 :
2024. 11. 7(목) ~ 11. 8(금), 2일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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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 소 :
킨텍스(KINTEX) 전시장 내 바나나라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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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규모 :
대형 유통사 및 수출사 40개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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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목표 :
MD 80명, 600개 상담세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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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가대상 :
메가쇼 2024 시즌 2
메가쇼 참가기업 중 유통상담 희망기업 -
관련자료
- B2B 참가기업 홈페이지 : BIZ메가쇼
- 참가기업 온라인 바이어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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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행 취지
이런 기대효과가
있습니다.1참가기업과 대형유통사간의 만남의 기회 제공
2내수 및 수출 신규 판로개척과 사업영역 확장
3제품 소싱에 대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한 테스트 마켓
4대형유통사 및 구매기관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기회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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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여 유통사
매 회차 변동될 수
있습니다.▶ 구매상담회 참여 유통사
▶ 수출 상담회 참여 유통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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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떤 절차로
진행되나요매칭은 담당자들이 직접
수기로 진행합니다.-
전시
4주전메가쇼 조직 내 구매 및 수출 상담회 'TF팀' 조직
TF팀에서 직접 품목별 유통사 MD 섭외 완료
: 희망 유통사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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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시
3주전유통사 MD리스트 ‘확정’
확정된 리스트가 기재된 상담회 신청서를 참가기업에 발송
: 상담을 원하는 유통사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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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시
2주전MD - 참가기업 1차 ‘매칭’
유통사 관심품목과 기업 제품과의 적합성,
기업의 상담 희망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1차 매칭 진행: 참가기업의 니즈파악을 위해 TF팀의 밀착 상담 서비스 동시진행
유통사 MD 대상 ‘1차 매칭 리스트 전달’
매칭된 기업과의 상담가능여부 및 추가 상담 희망기업 리스트
피드백, MD 요청을 반영하여 1차 매칭결과보완 -
전시
1주전MD - 참가기업 대상 ‘최종’ 전달
MD요청이 반영된 최종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시간표를
MD와 참가기업에 전달 -
메가쇼
기간 중현장 상담 진행(상담시간 준수)
확정된 시간표에 따라 메가쇼 전시기간 중
※상담진행에 필요한 준비사항 - 제품 샘플 및 소개서
구매 및 수출 상담회 진행
- 기업소개서, 명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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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2회차
메가쇼 2024 시즌1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
수출 상담회 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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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 시 :
2024. 05. 30(목) ~ 05. 31(금), KINTE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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규 모 :
유통사 48개사, MD 83명 참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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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결과 :
- 참여기업수
134개사 참가 - 상담 세션
총 617건 상담진행 - 상담 거래액
314억 달성
- 참여기업수
▶ 역대 구매 상담회 결과 (총 32회차)
1200
1000
800
600
400
200
- 상담거래액
- 상담세션
32회차
상담 세션 : 617건
상담 거래액 : 314억
참여 유통사 MD 만족도 조사 결과
- 매우 만족
- 만족
- 보통
10만 여명의 소비자 반응을 미리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
직접 현장에서 검증하고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기회
테스트 마켓 제공 및 소싱 리스크 최소화 가능한 최적의 전시
리빙, 생활, 주방, 식품, 뷰티&패션 등 다양한 소비재 품목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트렌드 파악할 수 있는 기회
참여 MD의 주력 품목에 맞는 참가기업 매칭으로 실효성 있는 상담 진행
참여 유통사 MD 만족 이유
- 향후 계약추진사 발굴
- 상담품목의 연관성
- 주최측 진행
- 참가사 제품의 질
장기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할 강소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소
사전 정보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상담 성과 도출까지의 시간 최소화
현장 상담 및 전시 동시 진행으로 기업 특징을 살린 ‘부스’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실질적인 상담 가능
일반 소비자에게 제품의 반응도를 직접 MD가 현장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의 장